동문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제품설계 금형공학과 동문 여러분 반갑습니다.

동문회장을 맏고 있는 연창수입니다.

얼마전 개교 100주년 기념 회원 명부를 받아보았습니다.

그 속에서 금형설계 84년 졸업명단에 있는 저의 이름을 보고 새삼 앞으로의 감회와 앞으로의 각오를 다지게 됩니다.

따라서 그 동안 미뤄 왔던 동문회장 인사말을 올립니다.

전통의 경기공전이 4년제로 바뀌면서 1982년 출범한 기계공학 치공구 전공 과정이 현재 제품설계 금형공학과로 발전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동문들이 배출되어 산업의 현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다하고 있으리라 믿습니다.

저는 1회 졸업생이라 과분한 대접을 받고 후배 동문들의 성원에 힘입어 동문회장으로 취임한지도 수해가 지났지만 이렇다 할 기여를 하지 못해 안타까울 뿐입니다.

올해는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저희 과를 만들어 주시고 후배들을 진심으로 이끌어 주신 류제구 교수께서 정년 퇴임을 하셨습니다.

동문회 주최로 퇴임식을 하셨는데 뜻밖의 많은 동문들의 호응에 힘입어 나름대로 성대한 퇴임식이 되어 교단을 떠나시는 교수님의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위로하는 자리가 되어 동문 여러분께 지면을 통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문 여러분! 모교는 개교 100주년인 올해 서울과학기술대학교로 개명하고 거듭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과는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우리의 현재 위치에서 벗어나 발전되는 모교에 밑거름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가 노력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그 노력의 첫 단계가 단결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기쁠때나 슬플때나 동문 서로가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평소에 자주 만나 대화 할 수 있는 동문이 되야 합니다.

동문 여러분 마음속에 아직도 살아있는 우리는 한 가족이라는 작은 불씨를 이번에 년말 송년 모임을 통해 모두 모아 활활 타오르는 횃불을 만듭시다.

그리고 우리는 제품설계 금형공학도의 후예로써 긍지와 자부심을 가져 봅시다.

올해 년말 송년회를 적극 동참하시어 이것을 계기로 내년에는 동문회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동문회를 많이 후원하여 주시고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2010 11 2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제품설계금형공학과 동문회장 연창수 올림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길 138(공릉2동 172번지)  서울산업대학교 제품설계금형공학과 동문회  Tel/ 02-970-6386 Fax/ 02-976-5173  E-mail/kssim@snut.ac.kr 
Copyright@2009 서울산업대학교 제품설계금형공학과 동문회  [ 사이트맵 ]